애플이 올해 9월 10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16 시리즈에서 인공지능(AI) 플랫폼 애플 인텔리전스가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IT매체 폰아레나는 25일,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의 엑스 계정을 인용해 이 소식을 전했다. 애플 인텔리전스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6 시리즈와 관련된 기사 글>
아이폰 16 사전예약과 관련하여 사전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하단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애플, 매장 홍보의 중심에 ‘애플 인텔리전스’ 배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가을 아이폰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애플 인텔리전스’를 매장 홍보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이미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시작했다.
<전작 시리즈 애플 라인업 스펙 및 단가 확인하기>
특별 회의 소집…아이폰16 출시 앞둔 이례적인 움직임
또한 그는 애플이 9월 12일 저녁이나 13일 오전에 모든 애플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 회의를 소집할 예정이라며, 이 같은 일정이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크 거먼은 이번 회의가 아이폰16 출시를 약 일주일 앞두고 열리는 것이며, 과거 제품 출시 전 회의가 주로 일요일에 진행되었던 것과 비교할 때 이번 일정은 특별하다고 설명했다.
<아이폰17 시리즈와 관련된 기사 글>
애플 인텔리전스, 10월 출시 예정…기능 완성은 2025년 상반기
아이폰16과 함께 출시되지 않으며, 10월에 별도로 출시될 예정이다. 전체 기능의 완성은 2025년 상반기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일부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추가 기능이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당 매체는 보도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중요한 알림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거나, 웹 페이지와 음성 메모를 요약해주는 기능, 통화 녹음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